2019. 1. 25. 04:29 일상

Funnel Analysis : basic

Funnel Analysis : basic

타켓 : 번화가의 화장품 매장

target : Cosmetics store in downtown


주제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subject : Analyze customer behavior data


화장품 매장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 행동 2가지

Two of the most important behaviors of customers in the store


1. 매장에 들어온다

1.enter the store


2. 물건을 구입한다.

2.Buy the product


중요한 행동을 하는 고객의 수를 세어보자.

Count customers performing a specific action

1. 매장에 들어온 사람의 수(내방객) 500명

2. 상품을 구입한 사람의 수 50명

내방객 기준으로 10%의 구매 전환율


사용자 행동 추적해서 데이터 만들기

How to get Behavior Tracking Data


내방객은 계수기로 센다.

구매고객의 수는 POS의 기록을 결제 건수를 확인.

구매자수 != 결제건수


목표 행동 = 상품 구매


1,2 두 행동 사이에 선후 관계가 존재.

구매고객  ⊆ 내방객

구매 고객  <= 내방객


퍼널 = 갈때기


회원 가입 비율 측정은 가입 전환율

Communication does matter


퍼널의 단계

Funnel Stages


2단계 퍼널

내방객 -> 구매고객


3단계 퍼널

내방객 -> 구매고객 -> 적립고객


3단계 퍼널

유동인구 -> 내방객 -> 구매고객 -> 적립고객


퍼널 분석의 활용

Uses of Funnel Analysis


1. 효율을 비교하기

Measure to compare efficiency


내방객 1명당 구매고객의 비율

구매 전환율 * 구매고객 당 매출(객단가) = 내방객 당 기대 매출


2. 시간에 따른 변화를 측정

Measure changes over time


3. 특정 사건의 임팩트를 측정

Measure the impact of an incident


4. A/B 테스트의 결과를 분석하기

Analyze the result of A/B Test


Reference : https://www.youtube.com/watch?v=kRPU70VG2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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